Load

Load

  • 한국산업지능화협회 Korea Industry Intelligentization Association introduction

협회소개 > 협회장 인사말

협회장 인사말

Korea Industry Intelligentization
Association introduction
디지털 기반의 산업지능화를 통한
산업 혁신 성장

안녕하십니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도훈 회장입니다.

디지털기술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큰 흐름이 코로나 팬데믹의 시기를 거치면서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은 산업은 물론 경제, 사회, 보건, 교육을 포함하여 우리의 일상을 디지털에 기반한 환경으로 매우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4차산업혁명이 급속도로 진전됨에 따라 정부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산업 혁신성장정책에 발맞추어 민간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자 2015년 8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에 설립되어 그 뿌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7월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의 밸류체인 전반에서 디지털전환이 가속화되고 산업데이터를 활용하고 공유가 활성화될 수 있는 법적 환경이 갖추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산업디지털전환을 위한 종합계획이 수립되고 지원 정책과 사업들이 마련되는 추진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협회는 앞으로 새로운 시장 및 산업환경에 부응하기 위해서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 활동을 통해서 기업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정부정책 건의 활동과 회원사의 경영활동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혁신성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AI, 빅데이터, IIoT 등 첨단 디지털기술을 기반으로 한 산업지능화 분야의 싱크탱크 역할 수행은 물론 산업디지털전환(iDX)의 산업계 확산과 정착, 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자 합니다.

저희 협회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 그리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회장

김 도 훈